로컬푸드 홍보대사 ‘로컬프렌즈’

  • 입력 2018.09.14 13:58
  • 기자명 권순창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권순창 기자]

‘로컬프렌즈’ 단원들이 지난 10일 발대식을 마치고 로컬푸드직매장을 견학하고 있다. aT 제공
‘로컬프렌즈’ 단원들이 지난 10일 발대식을 마치고 로컬푸드직매장을 견학하고 있다. aT 제공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 aT)는 지난 10일 일산농협 로컬푸드직매장 장항점에서 ‘로컬푸드 서포터즈(로컬프렌즈)’ 발대식을 열었다.

로컬프렌즈는 로컬푸드·직거래에 대한 이야기를 다양한 컨텐츠로 제작해 소비자에게 전하는 민간 홍보단이다. 이번 로컬프렌즈는 대학생 15명과 주부 5명이 3인1조로 조를 짜 각기 서울·경기·전라·경상·충청 5개 지역을 담당한다. 운영기간은 이달부터 11월까지 3개월간이며 패러디 홍보물, 영상탐방기 등 주어진 팀미션·개인미션을 수행하며 홍보활동을 벌인다.

이날 발대식에선 로컬프렌즈 위촉장 수여식과 함께 로컬푸드에 대한 기본교육, 로컬푸드 직매장 및 농장 견학을 진행했다. 한 서포터는 “직매장 견학과 농장체험을 통해 로컬푸드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게 된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발대식에서 배운 컨텐츠 제작 요령을 활용해 로컬푸드를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aT 관계자는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신선하고 건강한 로컬푸드가 국민들에게 한발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역 일거리 창출, 농업·농촌 지속가능성 확대 등 로컬푸드의 다양한 순기능이 널리 알려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