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화재단 ‘농마루’로 놀러 오세요!

  • 입력 2018.07.03 10:02
  • 기자명 장수지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장수지 기자]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류갑희, 재단)이 국민과의 소통 채널 다양화를 위해 지난 2일 공식 블로그 ‘농마루’를 개설‧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 관계자는 “공식 블로그 농마루는 ‘농업’과 정상을 뜻하는 순수 우리말 ‘마루’의 합성어로 농생명 기술사업화의 선두주자가 되겠다는 의미를 내포한다”고 전했다.

농마루의 콘텐츠는 크게 △농마루 알리미 △기술탐구생활 △특종 농마루가 간다 등 3개의 범주로 구성된다. ‘농마루 알리미’의 경우 재단 내 소식 및 사회적 가치창출 사례 등 시의성 있는 콘텐츠를 카드뉴스 형태로 제공하며, ‘기술탐구생활’은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유망 농생명 관련기술을 소개함으로써 어렵고 생소할 수 있는 기술관련 정보를 일반인들이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특종 농마루가 간다’는 블로그기자단 및 전문필진을 활용해 농업기술 사업화현장의 목소리를 생동감 있게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재단은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fact_korea) 개설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8일까지 블로그 이웃맺기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할 계획이며, 당첨자 발표는 20일이다.

재단 홍보실 관계자는 “재단 공식 블로그 개설을 계기로 고객 맞춤형 콘텐츠를 강화하고 SNS채널도 확대해 국민과의 소통을 보다 넓혀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