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토마토전국연합으로 ‘K 토마토’ 론칭

  • 입력 2018.06.01 14:57
  • 기자명 박경철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박경철 기자]

농협 경제지주는 지난달 29일 농협하나로클럽 양재점에서 ‘K 토마토’ 브랜드 론칭 행사를 개최했다(사진).

‘K 토마토’는 농협 토마토전국연합의 공동브랜드로 철저한 품질관리와 안전을 핵심가치로 내세우고 있다. 농협은 품종별로 일원화된 품질관리 기준을 마련하고 전국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를 통해 공동선별 과정을 거친 상품에만 ‘K 토마토’ 브랜드를 사용할 계획이다.

농협은 토마토전국연합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참여농협 조합장, 농업인, 지자체 등 유관기관과 지속적으로 협의해왔다. 토마토전국연합은 ‘농산물 제값받기’와 ‘농가소득 안정’을 목표로 한 농협의 품목전국연합 사업의 일환이다. 마늘, 토마토 등 해당 품목을 재배하는 농가와 농협이 주체가 돼 전국단위 조직화·규모화와 함께 생산부터 판매까지 일관된 사업체계로 만든 생산자 연합조직이다.

이날 행사엔 김원석 농협 농업경제 대표이사와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진흥청, 소비자단체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선 토마토 요리 전시·시식행사, 소비자 참여 이벤트 등이 진행됐고, 전국 농협 하나로마트에서는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K 토마토’ 할인 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김원석 농협 농업경제 대표이사는 “토마토전국연합은 농산물 제값받기를 위한 핵심사업”이라면서 “토마토 생산 농업인, 취급 농협, 연합사업조직이 힘을 모아 토마토 산업의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