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들아! 아침밥 먹자”

농협-YWCA,‘쌀 소비촉진 캠페인’전개

  • 입력 2008.05.19 11:49
  • 기자명 관리자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국제 곡물가격 급등에 따라 국내 식량자급률 제고 및 안전한 먹거리 확보가 세계적인 문제로 떠오른 가운데 자라나는 2세들의 아침밥 결식률을 줄이기 위한 캠페인이 펼쳐진다.

농협은 국내 쌀 소비량 감소로 어려운 농업인을 격려하고 우리쌀 애용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대한YWCA연합회와 공동으로‘얘들아! 밥먹자’쌀 소비촉진 캠페인을 5월14일부터 6월 초까지 전국 80여개 초중고교생 7만5천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개한다.

▲ 농협 및 대한YWCA연합회 관계자들이 14일, 서울 성동구 소재 금호초등학교에서 등교하는 학생들들에게 주먹밥을 나눠주고 있다.
캠페인 기간 중에는 농협 지역본부 및 시군지부, 전국 대한YWCA연합회 산하지부가 공동으로 직접 주먹밥을 만들어 등교길 학생들에게 나눠주고, 학교 가정통신문 등을 통해 아침밥의 중요성과 건전한 식습관, 우리 전통식단의 우수성 등을 집중적으로 홍보하게 된다.

이와 함께 농협과 대한YWCA연합회는 6∼8월까지 전국 40여개 학교를 선정, 외부 식품전문가 및 농협 직원이 직접 특강(학교당 4회)을 실시하며, 방학기간인 8∼9월에는 20여개 학교 1천여명을 대상으로 농촌 현장과 지역농협 쌀 가공시설(RPC)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도ㆍ농 체험 프로그램도 병행하게 된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