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한우 공동 브랜드

‘보들결제주한우’출범

  • 입력 2008.05.19 11:47
  • 기자명 관리자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축협과, 서귀포시축협 소속 90농가 참여하는 제주한우 공동브랜드인 ‘보들결제주한우’가 출범했다. 제주농협(본부장 신백훈)에 따르면 16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 1층 영주홀에서 제주축협(조합장 고성남), 서귀포시축협(조합장 송봉섭)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한우 광역브랜드 ‘보들결제주한우’출범식을 개최했다.

‘보들결제주한우’ 광역브랜드사업단은 지난 2006년 11월 관계 조합장들과의 협의를 통해 한우광역브랜드를 출범키로 하고, 브랜드네이밍 및 로고개발, 참여농가 교육 등의 준비를 거쳐 90 한우농가의 7천여두가 참여하는 청정제주의 한우 광역브랜드가 출범하게 됐다.

‘보들결제주한우’는 행정기관과 참여축협, 농가가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해 시장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소비자 기호에 맞추어 전국 최고품질과 시장 경쟁력을 갖춘 한우브랜드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날 출범식에는 김태환 제주특별자치도지사와 양대성 도의회 의장, 남경우 농협중앙회 축산경제대표이사를 비롯한 관내 조합장과 한우농가 등 3백여명이 참석하여 최고의 한우브랜드 생산을 결의했다.

출범식 행사에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대학교, 농촌진흥청 난지농업연구소, 농협제주지역본부, 제주한우공동브랜드사업단이 ‘보들결제주한우’발전을 위한 공동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농협중앙회의 공동브랜드 육성기금전달식, 브랜드 영상물 방영, “보들결제주한우”출범선포 이벤트가 진행됐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