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전략토론회 개최
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전략토론회 개최
  • 박경철 기자
  • 승인 2018.03.09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박경철 기자]

농협 로컬푸드 전략토론회 참가자들이 지난 7일 동김제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을 방문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농협(회장 김병원) 경제지주는 지난 7일부터 이틀 간 전북 부안 변산수련원에서 로컬푸드 전략토론회를 개최했다. 행사엔 로컬푸드 직매장 신규 개설 및 개설 예정인 34개 농협 임직원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이날 전북지역 선도 매장 중 하나인 동김제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을 방문(사진)해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접하고, 컨설팅 전문가와 함께 로컬푸드 현황과 발전방향 등 직매장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로컬푸드 직매장은 농민이 생산한 농산물의 수확, 포장, 가격 결정, 진열판매까지 책임지는 지역밀착형 판매장으로, 농협은 지난 2012년 전북 완주군 용진농협을 시작으로 전국 137개 로컬푸드 직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흥묵 농협 경제지주 회원경제지원본부 상무는 “로컬푸드 직매장은 전체 농민의 80%를 차지하는 중·소농업인을 위한 유통경로로 각광받고 있으며, 당일 수확한 농산물을 중간 유통경로 없이 바로 구입할 수 있어 소비자 만족도가 매우 높다”면서 “신규 개설하는 로컬푸드 직매장을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상생하는 새로운 유통문화를 만들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