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 건강·복지 증진 나선 농협

고려대 안암병원과 업무협약 ... 의료 지원 등 종합적 복지사업 추진

  • 입력 2018.02.23 15:30
  • 수정 2018.02.25 21:16
  • 기자명 박경철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박경철 기자]

농협중앙회와 고려대 안암병원이 지난 19일 농촌사랑 사회공헌 협약식을 개최한 가운데 허식 농협중앙회 부회장(왼쪽 네번째)과 박종훈 고려대 안암병원장(왼쪽 다섯 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협중앙회가 고려대 안암병원과 ‘농업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농촌사랑 사회공헌 협약식’을 지난 19일 서울시 안암동에 위치한 고려대 의과대학 본관에서 개최했다.

농협과 고려대 안암병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의료지원이 열악한 농촌 지역의 건강과 복지 증진을 추진하겠다는 구상이다. 양 기관은 인적·물적 네트워크를 활용, 농업·농촌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유기적 협력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계기로 농업인행복버스와 연계해 농촌 소외지역에 다양한 의료지원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한다. 더불어 취약농가 집수리 활동 전개, 고대 안암병원 임직원대상 농산물 직거래, 팜스테이마을 이용 추천 등 농가소득 및 농민 실익증대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허식 농협중앙회 부회장은 “농협은 고려대 안암병원과 업무협약을 통해 보다 나은 농촌의료지원사업이 전개될 수 있도록 노력하며 농민 복지향상 증대를 위한 협력 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박종훈 고려대 안암병원장은 “농협과 함께 농민에게 의료 지원은 물론 문화예술·교육·건강강좌와 기타 복지 지원 등 종합적 복지사업이 동시에 다양하게 전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고려대 안암병원은 2018년 농업인행복버스 발대식에 30여명의 의료진이 동참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