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O단신
NGO단신
  • 관리자
  • 승인 2007.02.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성에 평화의 숲 가꾼다

사단법인 민족화합운동연합(민화련)은 지난 6일 개성공단에서 북측 민족경제협력연합회(민경련)와 실무협의를 갖고 이달 18일부터 12월5일까지 12회에 걸쳐 개성에서 제2차 청소년 평화통일 숲 가꾸기’ 행사를 시행키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남쪽의 청소년들에게 북측의 헐벗은 산하에 평화통일의 숲을 조성, 장래 푸른 통일강토를 만드는 긍지와 희망을 갖게 하고, 남·북 청소년들의 교류를 통해 심화되는 이질감을 극복, 민족적 동질성을 회복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실시되는 것.
이번 행사에서는 청소년 등 2백여명이 참여해 개성공단 주변에 묘목을 심고, 개성공단과 개성 시내의 유적지 등을 둘러볼 예정이다.
▶문의전화 02)3148-6150

우리 농산물 캠페인 전개

한여농 충북도연합회는 지난 7일 청주 상당구 성안길 철당간 일대에서 여성농민 회원 등 1백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우리 쌀 소비촉진을 위한 ‘우리 농산물 지킴이’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행사에서 회원들은 우리 쌀로 만든 주먹밥과 떡을 시민들에게 무료로 나눠주며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농산물 애용을 다짐하는 서명운동을 펼쳤다.

42회 충남 4-H 경연대회 열려

제42회 충남도 4-H경진대회가 8, 9 양일간 공주시 웅진동 소재 백제체육관에서 영농 및 학생회원을 비롯한 4-H선배, 농업인단체장 및 각급 기관장 등 6백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경진대회에서는 전통문화민속경연, 과학영농 및 생활과학 기술경진, 클로버 퀴즈경진, 회의생활 경진대회, 4-H인 환영의 밤 행사 등이 진행됐다.
또 퓨전음악공연과 함께 경진대회 입상자에 대한 시상식도 열렸다.

농업인 대동한마당 행사 진행

부안군농업인단체협의회는 지난 10일 부안군 스포츠파크에서 2006년 농업인의 날 기념 제7회 부안 농업인 대동한마당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풍물공연 및 추수 감사제를 시작으로 기념식, 면별 체육대회, 농업기술 교류 장터, 노래 자랑 및 문화공연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 부대행사롤 부안특산물과, 농기계, 농업전통 농기구 등이 전시됐고, 새끼꼬기, 장승깍기, 천연염색 등 체험행사도 열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