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랑 밥 한 술 하실래요?”

세계김치연구소·한국관광공사, ‘김치’ 주제로 기획전시

  • 입력 2017.08.04 12:55
  • 수정 2017.08.04 12:56
  • 기자명 권순창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권순창 기자]
 

세계김치연구소와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10월 27일까지 청와대사랑채에서 김치 기획전시를 연다. 세계김치연구소 제공

세계김치연구소(소장 하재호)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가 청와대사랑채 1층 기획전시실에서 김치 기획전시 ‘김치랑 밥 한 술 하실래요?’를 연다.

김치연구소는 농식품부 산하 김치 전문 연구소로, 우리나라 김치의 정체성 확립과 더불어 변화하는 식문화 속에서 새로운 김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기획전시는 우리나라 김치의 다양한 변화와 세계화 추세에 초점을 맞춰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전시는 지난달 28일부터 시작해 오는 10월 27일까지 이어진다. 전시장엔 △한국의 김치 △세계 속의 김치 △김치 캐릭터 3D 컬러링 게임 체험 △김치 모형 전시 △포토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어 한국인과 세계인이 즐기는 김치의 다양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여름방학 기간인 8월엔 특별 프로그램으로 ‘Exploring Kimchi - 김치탐구 과학탐구’를 운영한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김치와 관련된 과학원리 실험학습을 제공한다. 선착순으로 사전 신청을 받아 운영하며, 신청은 세계김치연구소 홈페이지(www.wikim.re.kr)를 통해 할 수 있다.

하재호 김치연구소장은 “이번 전시에선 김치가 계절별로 인근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활용해 만든 창의적 음식인 만큼 세계 어디서나 만들 수 있는 글로벌 식품이라는 점을 전할 계획”이라며 “또한 다국적 음식문화에 익숙해진 아이들의 선호 음식과도 유연하게 어울릴 수 있는 미래형 음식이라는 점도 보여주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