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농산업
농수산식품분야 창업에 도전하세요!실용화재단, 2017 창업콘테스트 지역설명회 개최

[한국농정신문 장수지 기자]

지난 13일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 서울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2017 농수산식품 창업콘테스트’ 지역설명회를 개최했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류갑희, 재단)이 지난 13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창조경제혁신센터 컨퍼런스홀에서 ‘2017 농수산식품 창업콘테스트’ 서울·경기 지역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서는 최권순 연구원이 창업콘테스트의 일정과 심사방법, 사업계획서 작성과 발표방법 등 대회전반에 대한 내용을 설명했다. 또한 1차 지역예선과 2차 전국본선, 3차 결선서 있을 발표심사의 통과 전략도 제공해 설명회에 참석한 50여명의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농수산식품 창업콘테스트는 우리 농어업 및 농어촌의 미래성장산업화를 위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를 발굴하고 성공적인 창업과 사업화를 지원해 농수산식품분야 창업을 촉진할 목적으로 마련됐다.

참가분야는 농수산식품분야의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는 창업아이템으로 △농수산업 및 식품산업 △농수산업 ICT 접목 △푸드테크 △농수산물 활용 바이오 △농기자재·수산기자재 등 다양하다. 예비창업자 또는 5년 이내 개인·법인·단체 등의 창업자(2012년 1월 1일 이후)라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며 대회 신청은 오는 29일 22시까지 홈페이지(www.a-creative.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대회는 지역예선과 전국본선, 결선으로 이뤄지며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로 진행된다. 본선에 진출한 45팀에게는 참가 지원금 100만원을 지급하며 △지역 창조경제혁신센터 멘토링 및 사업화 지원 △지역 창조경제혁신센터 내 창업보육시설 우선 입주 고려 △창업 희망시 기술이전 및 창업컨설팅 등의 후속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재단은 지난달 24일부터 전국 12개 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2017 농수산식품 창업콘테스트 지역설명회를 개최 중이다. 설명회는 오는 19일까지 전국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설명회 및 대회와 관련된 문의사항은 재단 또는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