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제6차 산림기본계획 공청회 열어

14일 여의도 산림비전센터서
산림청 누리집에서도 국민 의견 수렴 

  • 입력 2017.06.12 09:37
  • 수정 2017.06.12 10:07
  • 기자명 원재정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원재정 기자]

산림청이 20년간의 미래 산림 비전을 구체화 하는 공청회를 마련한다.
 
산림청은 오는 14일 서울 여의도 산림비전센터에서  ‘제6차 산림기본계획(2018∼2037)’ 초안에 대한 각계각층의 의견을 듣기위해 현장 공청회를 진행한다.

14일 공청회에서는 제6차 산림기본계획 초안에 대한 발표에 이어 임업인·시민단체·언론·학계 등 각계 전문가가 참석하는 패널토론도 이어진다.
 
국립산림과학원 주린원 산림정책연구부장이 ‘국내외 산림동향과 전망’을 발표하고, 이를 바탕으로 수립된 ‘제6차 산림기본계획 수립안’에 대해 산림청 전범권 산림산업정책국장이 주제 발표한다.

패널토론은 김세빈 교수를 좌장으로 정은조 임업인총연합회장, 용태영 KBS 기자, 유영민 생명의 숲 사무처장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산림청은 ‘제6차 산림기본계획(2018∼2037)’에 대해 "건강한 산림을 플랫폼으로 ‘일자리가 나오는 경제산림, 모두가 누리는 복지산림, 사람과 자연의 생태산림’ 비전으로 이 3가지가 잘 조화되도록 초안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특히, 실효성 있는 계획 수립을 위해 사회·기술·경제·환경·정치 분야의 다양한 변화를 전망하고, 이와 관련된 산림·임업 부문의 핵심 이슈와 정책 시사점을 도출한 것으로 전해진다.
 
또 일선 시·군, 국유림관리소까지 일관성 있는 산림정책이 추진 되도록  비전과 목표가 담긴 전략별 추진계획을 세웠으며 계획 기간을 기존 10년에서 20년으로 연장해 장기적인 산림 발전이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현장 공청회 외에도 산림비전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은 또 있다.
산림청은 누리집(http://www.forest.go.kr)을 통해 14일부터 23일까지 온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받는다. 
 
참여 방법은 산림청 누리집에서 민원참여, 정책참여로 찾아들어가 정책토론을 클릭해 의견을 남기면 된다.
 
산림청은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한 ‘제6차 산림기본계획’을 관계부처의 의견 수렴 등 수정·보완 과정을 거쳐 오는 10월 18일 ‘제16회 산의 날’에 공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