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국내산 조사료 연합마케팅 사업

경종·축산농가 호응으로 활성화

  • 입력 2007.02.01 00:00
  • 기자명 관리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중앙회가 경종농가에 소득보전과 축산농가에는 우수한 국내산 조사료를 공급하기 위해 실시하는 국내산 조사료 연합마케팅 사업이 농가의 호응으로 활성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농협 축산컨설팅부에 따르면 국내산 조사료연합마케팅 사업은 재배여건이 좋은 전ㆍ남북지역에서 생산된 총체보리와 생볏짚 곤포사일리지를 경기ㆍ강원 등 재배여건이 불리한 지역으로 공급시 장거리 운송비용의 50%를 지원하는 것.
지역간 조사료 수급 불균형 해소는 물론 양질의 국내산 조사료 생산 확대 및 수입 조사료 대체효과라는 일석 삼조의 경제적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농협은 지난해 상반기에 약 3천2백톤의 총체보리 곤포사일리지를 도외에 공급한데 이어 하반기에도 약 3천2백톤의 생볏짚 곤포사일리지를 공급한 바 있다.
특히 올해도 상반기 총체보리 곤포사일리지는 작년보다 2배 이상 늘어난 7천5백46톤의 도외 판매가 이루어졌으며, 사업 참여조합 또한 생산조합 6개, 구매조합 27개로 전년보다 큰 폭으로 증가했다.
또한 하반기 생볏짚 곤포사일리지 공급도 전년보다 무려 4배 증가한 1만2천여톤이 될 것으로 전망되는 등 농협의 국내산 조사료 연합마케팅 사업이 크게 활성화 되고 있다.
농협중앙회 축산컨설팅부 관계자는 “부족한 국내산 조사료 사업을 활성화 하기 위해 다각적인 홍보를 통한 수요 확대 및 유통에 매진하겠다”면서 “국내외적으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축산농가와 경종농가의 상호 이익을 증대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