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튀는 농식품 보러 오세요

농진청, 아름다운 우리농산물전시회 개최

  • 입력 2008.04.12 11:44
  • 기자명 관리자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톡톡 튀는 기발한 아이디어로 우리 농식품의 부가가치를 획기적으로 올리는 아름다운 농산물을 만날 수 있는 전시회가 열리고 있어 주목을 끌고 있다.

농촌진흥청이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과 기능성을 널리 알려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지난 3일부터 5월22일까지 농촌진흥청 구내에 있는 농업과학관 특별전시장에서 ‘아름다운 우리 농산물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 농촌진흥청이 지난 3일부터 5월 22일까지 농진청 구내에 있는 농업과학관 특별전시장에서 열고 있는 '아름다운 우리 농산물 전시회'에서 어린이들이 전시물을 만져보며 즐거워 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농진청 농촌자원개발연구소가 매년 실시하는 건강기능성 아이디어 농식품 공모전에 출품해 입상한 ‘즉석 참 배아미 쌀국수’, ‘5분 청국장’ 등 우수 상품 70점과 농진청이 개발한 기능성 ‘쌀와인’ 등 다양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로 생산된 제품들이 전시되고 있다.

농진청 안진곤 고객지원담당관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소비자에게는 우수한 우리 농산물을 이용해 아이디어로 새롭게 가공하면 농식품의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 주고, 전통 가공식품의 우수성과 기능성을 널리 알려 소비를 촉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농진청 농촌자원개발연구소는 다양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로 소비자 마음을 사로잡는 식품의 개발과 디자인 개선을 통해 우리 농식품의 부가가치를 높여 소비를 촉진하고자 매년 ‘아름다운 우리 농산물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