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 경영마인드 함양”

강원BEST 농업아카데미 개강

  • 입력 2008.04.12 11:28
  • 기자명 관리자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농업기술원(원장 김승경)은 강원Best 농업아카데미 ‘농업인 최고마케팅경영자(CMO)과정’과 ‘농산물 전자상거래 실전 과정’ 등 2개 과정을 개설하여 4∼11월까지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국내·외 농업환경이 급변함에 따라 도내 농업인들의 능동적 대처능력을 배양하고 새로운 돌파구를 모색하기 위해 농업인들의 경영마인드 함양과 역량개발을 위한 내용을 중심으로 실시된다.

농업기술원은 이에 따라 이번 교육에 관련분야 최고의 강사진을 초빙, 자기주도학습을 도입하여 농업인의 자발적 동기부여를 통해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나아가 창의적 생산을 할 줄 아는 능력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교육은 매월 1∼2회, 연 40시간 이상의 이론 강의·실습·토의 및 사례발표·현장견학 등 다양한 교수방법으로 교육효과를 높이는데 중점을 둘 방침이다.

10일 개강한 농업인 최고마케팅경영자 과정은 마케팅과학연구소 대표인 오구연 경영학박사와 함께 농산물 마케팅의 이해, 농산물 시장의 환경분석 및 시장조사, 소비자 행동, 마케팅 전략 등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운영된다.

또 오는 24일 개강하는 농산물 전자상거래 실전 과정은 e-마케팅 전략 분석, 전자상거래를 위한 포장 컨설팅, 구매력을 높이는 촬영방법, 오픈마켓을 통한 농산물 판매요령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