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산 닭고기, 오리고기 안심하고 드세요”

국회서 소비촉진 행사 열려

  • 입력 2017.01.15 14:05
  • 수정 2017.01.15 14:07
  • 기자명 홍기원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정신문 홍기원 기자]

고병원성 AI 발생으로 닭고기와 오리고기의 소비위축이 우려되는 가운데 국회에서 어려운 축산농가를 돕는 소비촉진 행사가 열렸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위원장 김영춘)는 대한양계협회, 한국육계협회, 한국오리협회, 한국토종닭협회의 후원을 받아 지난 9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닭고기와 오리고기 저지방 부위로 만든 10가지 요리를 선보이는 소비촉진 행사를 진행했다.
 

국회에서 지난 9일 열린 닭고기·오리고기 소비촉진 행사에 김영춘 농해수위 위원장, 김재수 농식품부 장관, 김태환 농협 축산경제 대표, 오세을 대한양계협회장, 김병은 한국오리협회장, 정병학 한국육계협회장 등이 참석해 닭고기와 오리고기의 안정성을 알리는 시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엔 김영춘 위원장 등 농해수위 위원들과 가금관련단체 회장단이 참석했으며 김재수 농식품부 장관, 김태환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이사도 자리를 같이했다. 참석자들은 닭강정, 닭고기전, 훈제오리비빔밥, 훈제오리냉채 등 요리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시식을 통해 닭고기와 오리고기의 안전성을 알리는 데 힘을 보탰다.

김영춘 위원장은 “시중에 유통되는 닭고기, 오리고기는 안전하게 유통되며 특히 75℃ 이상에서 5분간 가열하면 더욱 안심해도 된다”라고 밝혔다. 김태환 축경대표는 “농협은 닭고기, 오리고기의 소비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홍보 및 소비촉진에 더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