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FTA저지, 농산물값 보장”

보성군 농민전진대회, 농민 2천여명 참석 성황

  • 입력 2008.03.24 11:47
  • 기자명 윤병구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군농민단체협의회(회장 김규태)가 주최하고 보성군 농민회(회장 최영추)가 주관한 ‘한미 자유무역협정 국회비준 저지, 농산물가격 보장을 위한 보성군 농민 전진대회’가 지난 20일 보성군 종합운동장에서 2천여명의 농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전진대회에는 문경식 전농 전 의장, 기원주 전농 광주전남연맹 의장, 오종렬 한국진보연대 상임대표 등 사회단체 인사들과 지역 기관 단체장들이 참석했다.

이날 대회 참석자들은 농민들은 입을 모아 농민들의 삶과 민생경제를 파탄 낼 미국과의 자유무역협정은 현재 국회비준이라는 마지막 절차만 남았기 때문에 즉각 폐기해야 할 것이라고 정치권에 촉구했다.

또한 현재 위기에 처해있는 국제적인 식량위기 사태를 해결할 길은 오로지 식량주권을 사수하는 길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참석자들은 ‘식량위기’를 해결하는 길로 ‘식량주권’을 사수하는 것 외에도 “남과 북의 공동식량계획에 기초한 남북교류협력과 통일농업 사수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문경식 전농 전 의장은 “보성지역 농민들 덕으로 4년 동안 전농 의장을 역임하고 다시 고향으로 내려와 여러분을 만나니 기쁘고 반갑다.”면서 “앞으로도 농민들과 함께 열심히 살아가겠다.”고 다짐했다.

오종렬 한국진보연대 상임대표는 문경식 전농 전 의장의 지난 4년동안의 활동을 높이 평가하며 “앞으로도 문 전농 전 의장은 열심히 농민들과 함께 살아갈 것이다. 또한 문 의장은 책임이 주어지면 열심히 할 것이기 때문에 보성지역 농민들은 믿고 의지해도 좋을 것이다.”고 말했다.

기원주 전농 광주전남연맹 의장은 “현재 농축산 농가들의 목을 조이고 있는 곡물가격과 기름 값 상승으로 인해 농민들은 죽을 지경이지만 이번 자리를 계기로 농민들의 힘을 모아 어려움을 타개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행사는 대회사 및 각계각층의 사회단체 인사들의 축사와 격려사가 이어진 후 청보리 사랑, 신명 등의 문예공연이 진행됐다. 
 〈보성=윤병구 기자〉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