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종농가 연계 조사료 생산

농협, 대규모 시범단지 추진 중

  • 입력 2008.03.17 11:40
  • 기자명 관리자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중앙회는 휴경지를 활용한 경종농가의 신규 수익창출 모델을 개발하고 대단위 영농 조직을 거점화하여 국내산 조사료 생산목표를 조기에 실현하기 위해 올해 신규사업으로 경종농가와 연계한 조사료 생산시범단지 사업을 추진 중이라고 최근 밝혔다.

이 사업은 최근 국제곡물가격과, 배합사료가 상승 등으로 인해 조사료 생산 확대가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한 시점에서 추진되는 것이어서 결과가 주목된다.

이 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농협중앙회는 종자대 지원과 함께 생산물의 효율적인 유통을 책임지고, 일선조합은 시범단지를 밀착 관리하고 필요한 기계장비를 지원한다.

농협중앙회는 또 축산과학원과 함께 재배 및 생산기술 지원을 통해 유휴농지를 활용, 조사료 생산을 하여 경종농가의 소득을 올릴 수 있는 모델을 제시하여 경종농가의 조사료 생산 참여를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올해 이 사업의 추진기간은 1∼12월까지로, 당진낙협, 영광축협, 전북김제 너른들영농법인, 전남고흥 죽암영농법인 등 4곳이 참여하여 모두 15ha이상의 대규모 단지에서 이탈리안라이그라스, 청보리, 수단그라스 등의 품목을 재배한다.

또한 내년에도 동절기 휴경지를 활용한 사업을 위해 올 9월중에 사업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이 사업의 결과는 내년도 1월내 홍보책자 발간 및 설명회 등을 통해 공개된다고 농협은 덧붙였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