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O단신

  • 입력 2007.02.01 00:00
  • 기자명 관리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회 전국지역리더대회 개최

지역재단(이사장 정영일)은 오는 11월17, 18일 양일간 농협 안성교육원 유통교육센터에서 ‘지방자치와 지역개발’이라는 주제로 제3회 전국지역리더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지방화시대에 걸맞는 새로운 지역개발전략을 모색하고, 주민참여형 지역개발전략의 필요성과 가능성을 검토하기 위해 열리는 것.
토론회에서는 황민영 농어업특위 위원장의 ‘농촌지역개발정책의 비전과 방향’이라는 기조강연을 비롯 김용웅 충남발전연구원장의 ‘지방자치 이후, 농촌지역개발 어떻게 바뀌고 있나’라는 주제발제에 이어 대토론회가 이어졌다.
또 주민참가형 지역개발을 위한 지자체, 협동조합, 생산조직, 시민사회 및 여성 등 각 주체간 주제발표와 분과토의도 진행됐다. ▶문의전화 02)585-7731

11월2일 전국한마음대회 개최

생활개선중앙회는 오는 11월2일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생활개선회원과 농촌여성, 소비자 등 1만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농업·농촌의 가치창조, 농촌여성의 힘으로’라는 주제로 전국 생활개선 한마음대회를 개최한다.
대회에서는 시·군생활개선회 및 외부 축하공연과 우수 회원에 대한 표창 및 시상, 비전 선포식, 영상물상영과 초청가수 축하공연 등이 예정돼 있다.
또 한과, 장류, 부추냉면, 사과고추장, 오미자청, 김부각, 홍매실차, 브로컬리장아찌, 참기름, 감귤즙 등 농촌여성일감갖기 제품 등이 전시되고, 천연염색품, 규방공예품 등 전통생활기술제품이 전시·판매된다.

공무원 해외농업 연수 실시

대산농촌문화재단(이사장 이중효)은 24∼11월3일까지 11일간 독일, 스위스, 오스트리아 등 농촌체험관광분야의 선진국에서 2006년도 하반기 대산해외농업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재단에서 연수경비의 50%를 지원, 농촌진흥청 및 전국 각도의 농업기술원, 시·군 농업기술센터의 농촌체험관광분야 담당공무원 등 2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