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량자급률 목표치 법제화해야”

부산지역 농민단체 회견, GMO 수입 중단 촉구도

  • 입력 2008.03.16 17:08
  • 기자명 최병근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농 부산경남연맹(의장 제해식)과 전여농 경남연합(회장 박점옥), 민주노동당 경남지역 농민후보 대표들은 지난 12일 진주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유전자농산물(GMO) 수입반대, 식량위기 극복, 식량자급률 목표치 법제화 등을 강력 촉구했다.

▲ 전농 부경연맹과 전여농 경남연합, 민주노동당 경남지역 농민후보 대표들이 지난 12일 진주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이날 기자회견 참석자들은 세계적으로 일어나고 있는 식량대란과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는 GMO 옥수수를 5월부터 식용으로 수입하는 것은 국민에게 위해성 논란이 끊이지 않는 위험한 식품을 강제로 먹이겠다는 폭력적인 처사에 다름 아니라고 주장했다.

특히 이들은 “상황이 이런데도 이명박 정부는 밥상안전과 식량전쟁에 대비할 뾰족한 대책도 내놓지 않으면서 목숨만 붙어 있는 우리 농업의 뿌리마저 뒤흔들 한미FTA 비준에만 열중하고, 농지규제를 풀어 부자들의 땅 투기에만 응답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참석자들은 이에 따라 ▷한미FTA 중단과 세계 식량전쟁에 대비할 것, ▷식량자급률 향상을 위한 중장기 계획 수립과 식량자급률 목표치 50%를 법제화 할 것, ▷유전자 조작 농산물로부터 국민을 보호 할 것 등을 요구했다. 한편 이날 기자회견에는 민주노동당 강기갑 총선 예비후보(경남 사천), 강병기 예비후보(경남 진주 을), 강선희 예비후보(경남 합천, 함안, 의령) 등이 함께 참석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