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친환경농산물 판매장 개설 자금 지원대상 확대 추진

유통업체·개인사업자까지 지원 확대 … 매장당 최고 3억6천만 원 지원

  • 입력 2016.08.05 12:00
  • 수정 2016.08.05 12:02
  • 기자명 강선일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재수, aT)는 친환경농산물의 판로를 넓히고자 친환경농산물 판매장 개설을 위한 자금 지원 대상을 확대할 계획임을 지난 1일 밝혔다.

aT에 따르면, 친환경농산물 전문판매장을 운영하려는 생산자 및 소비자단체 외에도 친환경 농축산물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유통업체와 개인사업자가 지원대상에 추가됐다. 또한 기존의 친환경농산물 전문매장을 새로 개설하는 경우에 더해, 기존매장을 확장할 시에도 지원을 받는 게 가능해졌다.

지원되는 친환경농산물 판매장 개설자금은 새로운 친환경농산물 전문매장 개설을 위한 임차보증금과 시설 설치비용, 또는 기존시설 확장(판매장 전용면적 기준 30% 이상일 경우) 용도로 사용 가능하다.

적용금리는 고정금리와 변동금리 중 수요자의 선택이 가능하며, 매장당 최고 3억6,000만 원까지 지원한다. aT가 계획한 2016년 융자지원 규모는 14억4,000만 원으로, 지원대상은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계하는 친환경농산물 전문판매장을 운영하고자 하는 법인 · 유통업체 · 개인사업자이다. 예산소진 시까지 수시로 사업장 소재지 aT 지역본부에서 신청서를 접수 받을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사업장 소재지 aT 지역본부 수출유통부 또는 aT 본사 정책금융부(061-931-1144)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신청서는 aT 홈페이지(www.at.or.kr) aT사업 → 고객지원 → 자금지원 → 사업자별지원안내 → 친환경농산물판매장지원 코너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