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 입력 2007.02.01 00:00
  • 기자명 관리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쌀 음식개발 보급 토론회

충남도는 쌀 가공식품 및 좋은 식단 개발로 쌀 소비촉진과 음식문화 개선을 도모한다는 전략아래 오는 11월8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쌀 음식 개발 보급 관련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쌀 음식과 관련 대학교수, 한국식품연구원 등의 전문가가 쌀 가공식품 개발 및 마케팅 홍보, 쌀 응용요리 개발보급 등 쌀 관련 음식문화 개선에 대한 주제를 발표하고, 이어 음식업 협회, 영양사 협회, 제과협회 등의 관계자가 심층토론을 실시할 계획이다.

농기계 순회수리봉사 호응

충북도가 찾아가는 대농민 서비스 실현을 위해 실시한 가을철 농기계 순회수리 봉사가 농민들의 큰 호응을 얻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충북도에 따르면 지난 8월21∼10월21일까지 2개월간 총 6천4백7대의 농기계를 수리했다.
이번 농기계 순회수리 봉사는 콤바인, 곡물건조기 등 가을철에 주로 사용하는 농업기계를 중심으로 7월 집중호우 침수피해 지역, 공급물량이 많은 지역과 오지마을 등에서 집중적으로 실시됐다.
순회수리 봉사 기간 중 총 1억7천7백만원 상당의 농기계 부품이 교환됐으며, 간단한 부품은 무상교환 했고, 이외의 부분은 실비로 제공됐다.
특히, 농기계 수리와 더불어 농민들에게 농기계 점검·정비, 안전보관 요령 등의 교육을 실시했고, 수리 봉사 기간 중 농로 등에 방치된 1백57대의 폐 농기계도 수거했다.

강원도 4-H 경진대회 성황

제46회 강원도 4-H경진대회가 지난 18∼20일까지 3일동안 고성군 현내면에 위치한 ‘금강산콘도’에서 회원 및 관계자 등 2백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4-H경진대회는 미래의 강원농업을 이끌어갈 주역으로서 도전의식을 고취하고, 농업경쟁력 확보를 위해 추진된 것이다. 또 대회 마지막 날인 20일에는 4-H 우수회원, 유공공무원, 기관, 현지경진우수 등 11개 부문 63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