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동화책 ‘채소 좋아’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발간

  • 입력 2008.02.25 13:21
  • 기자명 관리자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농산물 채소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재미있는 동화책이 나와 전국의 유아원과 유치원, 어린이도서관에서 교육교재로 활용된다.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대표 김종현 전국금융산업노조 농협중앙회지부 위원장)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우리 농산물과 좀 더 친근해 지도록 채소를 소재로 한 동화책 ‘채소가 좋아 좋아’를 발간하고, 21일 출판기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채소를 주인공으로 하는 재미있는 이야기 전개와 독특한 그림으로 구성되어 있는 이 책은 부모와 어린이가 함께 읽도록 하여, 어린이들의 식생활 지도에 큰 도움을 줌은 물론 어린이들이 우리 농업과 농촌의 중요성을 알게 하는데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종현 대표는 출판 기념사에서 “채소 먹기를 싫어하는 아이들이 이 책을 통해 채소를 거부감 없이 자연스럽게 먹게 하자는 취지에서 발간하였는데, 향후 과수편ㆍ특용작물편 등도 출판계획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채소가 좋아좋아’는 지난해 실시한 공모에 접수된 총 303편의 작품 중에서 10편만을 골라 책과 구연동화CD로 제작됐으며, 각 도교육청을 통해 전국의 유아원ㆍ유치원, 어린이도서관 등에 보급된다. 현재 운동본부홈페이지(www.jikigi.com)에서 신청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