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월동무 신품종 개발

농우바이오, ‘멋진맛동무’ 품평회 개최

  • 입력 2008.02.24 14:54
  • 기자명 관리자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우바이오는 지난 15일 제주도 성산읍 온평리 해안가 월동무 재배 포장에서 지역 무 재배농가, 유통인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멋진맛동무 품평회’를 개최했다.

농우바이오의 ‘멋진맛동무’ 품종은 지난해 4월23일 국립종자원에 생산판매 신고 된 품종. 이날 평가회에서는 기존 월동무 품종에 비해 근장이 균일하여 비닐 포대 또는 박스 포장에 유리하고, 근수부가 짙고 근형 및 당도(맛)가 우수하여 세척 판매가 주를 이루는 제주도에 적합한 월동무 품종으로 평가됐다.

▲ (주)농우바이오 정용동 이사(사진 가운데)가 15일 제주도 성산읍 온평리 해안가 월동무 재배 포장에서 열린 ‘멋진맛동무 품평회’에서 품종의 특징을 설명하고 있다.
농우바이오는 품평회에 참석한 재배농민과 유통인들을 온평리 재배 포장 이외에도 인근의 재배포장과 구좌 세화리 재배 포장에 함께 재배된 멋진맛동무 실물을 통해 지역별, 재배시기별 작황을 한눈에 비교 평가 할 수 있도록 했다.

품평회 참석자들은 “멋진맛동무는 기존 월동무 품종들이 단순히 기후 적응성과 수량성에 초점을 맞춘 것에 비해 형태와 맛까지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시킨 매우 우수한 품종”이라고 입을 모았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농우바이오 정용동 이사는 “농우바이오의 역할은 국내 채소재배시장에 기존 품종들보다 더 나은 품종을 개발 공급하여 내수시장의 내실화와 함께 국내 종자와 생산 농산물의 해외 수출을 늘려 나갈 수 있게 하는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 개발을 통해 멋진맛동무와 같이 기존 품종과 차별화 되는 우수한 품종을 지속적으로 공급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