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41년만의 최악 가뭄

  • 입력 2015.03.29 22:28
  • 수정 2015.03.29 22:29
  • 기자명 한승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봄 가뭄이 최악의 상황으로 치닫고 있다. 지난 23일 강원도 인제군 남면의 소양호 상류 지역에서 김근열(56)씨가 오랜 가뭄 탓에 물이 말라 거북등처럼 갈라진 강바닥을 살펴보고 있다. 김씨 모습 뒤로 말라붙은 강바닥으로부터 흙먼지가 일어나고 있다.남면에서 농사짓는 김씨는 “겨울 가뭄이 봄까지 이어져 영농기를 앞두고 속이 바짝바짝 타들어간다”며 “평소 같으면 이곳까지 걸어 들어올 수 없다. 해갈을 위해서는 폭우같는 비가 2~3차례 이상 내려야 한다”고 말했다. 한국수자원공사는 강원도의 가뭄을 ‘41년만의 최악’이라고 공식 선언했다.

[한국농정신문 한승호 기자]

봄 가뭄이 최악의 상황으로 치닫고 있다. 지난 23일 강원도 인제군 남면의 소양호 상류 지역에서 김근열(56)씨가 오랜 가뭄 탓에 물이 말라 거북등처럼 갈라진 강바닥을 살펴보고 있다. 김씨 모습 뒤로 말라붙은 강바닥으로부터 흙먼지가 일어나고 있다.

남면에서 농사짓는 김씨는 “겨울 가뭄이 봄까지 이어져 영농기를 앞두고 속이 바짝바짝 타들어간다”며 “평소 같으면 이곳까지 걸어 들어올 수 없다. 해갈을 위해서는 폭우같는 비가 2~3차례 이상 내려야 한다”고 말했다. 한국수자원공사는 강원도의 가뭄을 ‘41년만의 최악’이라고 공식 선언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