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농식품유통 전문교육 현업적용사례집 발간

  • 입력 2015.01.25 10:25
  • 수정 2015.01.25 10:31
  • 기자명 안혜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hallenge To Change 교육을 변화의 기회로' 앞표지 aT 제공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재수, aT)는 현장 밀착형 전문교육을 통해 현안을 해결하고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만든 사례를 담아 2014년 농식품 유통 전문교육 현업적용사례집 ‘Challenge To Change 교육을 변화의 기회로’를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한 사례집은 지난 1년간 aT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의 지원을 받아 전국 12개 기관에서 운영한 ‘농식품유통 전문교육’ 과정의 교육성과 중 우수한 사례들을 가려 책으로 펴낸 것이다.

이 사례집에는 작은 농장부터 대기업까지 모두 24건의 사례가 수록돼 있는데, 전국 각지의 다양한 교육 참가자들이 각자 소속된 현장에서 새롭게 봉착한 현안들을 어떻게 해결해 나갔는지를 담고 있다. aT 관계자는 “어렵게만 느껴지던 창업, 원가절감, 매출향상, 거래처 다변화 및 수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성과를 보여주는 사례들은 농식품 유통산업 종사자들에게 시사하는 바가 클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또 이번 사례집에는 농식품 유통 전문교육의 성과와 효과가 단기간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는 이전수료생 방문기도 담고 있어 ‘농식품 유통 전문교육’의 파급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관련 교육과 사례집에 관한 문의는 aT농식품유통교육원(031-400-3525)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