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동배추 신품종 개발

농우바이오 ‘월동대첩’ 재배 쉽고 고품질

  • 입력 2008.02.03 00:32
  • 기자명 관리자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계 기업이 강세를 나타내고 있던 국내 월동배추 종자 시장에 ‘월동대첩’이라는 국산 신품종이 개발돼 주목된다.

농우바이오는 지난달 24일 국내 최대 월동배추 재배 주산단지인 전남 해남군 마산면 뜰에서 월동배추 재배농가, 유통인, 회사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990년대 후반부터 준비해온 신품종 월동배추에 대한 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날 소개된 신품종 ‘월동대첩’ 품종은 국내기업인 농우바이오가 1998년부터 준비해온 월동용 배추로 내한성, 생리장해, 저장성이 우수하고 맛이 좋아 김치 담그기에 적합하여 외국계 기업의 품종이 주류를 이루던 국내 월동배추시장에 새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특히 ‘월동대첩’품종은 바깥 잎이 크고 밝은 녹색을 띄는 넓은 타원형으로 배추 속잎을 적절히 감싸 겨울배추 재배에 필수적인 저온에 견디는 능력이 우수하고, 속잎이 무르지 않고 결구력이 강해 기존 품종에 비해 저장성이 우수한 균일성과 안전성을 갖춘 품종으로 평가됐다.

이날 평가회에 참석한 농우바이오 정용동 이사는 “농우바이오의 존재 가치나 역할은 외국계 기업이나 종자가 차지하고 있는 국내 종자 시장에 품질이 우수하고 재배가 용이한 고품질의 종자를 연구 개발하여 바꿔 나가는 것이라 믿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꾸준히 신품종 개발에 전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