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농, 수도형 제초제 ‘주먹탄 점보제’

산업자원부 신기술제품 인증

  • 입력 2008.02.03 00:30
  • 기자명 관리자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경농(대표이사 이병만)의 노동력절감형 수도용제초제 ‘주먹탄 점보제’가 지난 1일 산업자원부로부터 신기술제품 인증(NEP, New Excellent Product)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신기술제품 인증제도는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된 신기술이나 기존기술을 혁신적으로 개선한 신기술이 적용된 신제품을 정부가 인증해주는 제도로 이번 NEP인증을 통해 경농은 지난 50여년 동안 축적해 온 높은 기술력과 제품력을 공식 인정받았다.

▲ 경농 중앙연구소 황인천 소장(사진 왼쪽)이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 김세진 팀장으로부터 인증서를 받고 있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주먹탄 점보제는 작업자가 논에 들어갈 필요 없이 논둑에서 논안으로 투척하여 논잡초를 방제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제초제로 현재 시중에서 주먹탄 점보제라는 상표명으로 판매되고 있다. 또한 편리하고 우수한 효과로 농민들의 애용하고 있다.     

주먹탄 점보제에 대한 신기술제품 인증평가에 따르면 논제초제에서는 처음으로 25g 정제로 만들어 논둑에서 직접살포가 가능해 기존 약제와는 달리 살포기 등 살포장비가 필요하지 않으며 살포시간과 노동력을 크게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기존 제초제가 10a당 3Kg 살포인데 반해 500g만 처리하면 효과가 충분하기 때문에 환경오염을 막을 수 있다. 특히 주먹탄 점보제는 업계 최초로 제품보관 중 가스발생을 완전 억제함으로써 우수한 발포력을 계속 유지해 약제 살포 후 빠르고 균일한 약효를 보장하고 있다.

주먹탄 점보제 개발에 참여한 경농 중앙연구소 황인천 소장은 “주먹탄 점보제는 10a당 살포시간이 15분으로서 기존 살포시간을 절반으로 줄일 수 있으며, 방제가 어려운 일년생, 다년생 잡초를 효과적으로 방제하는 등 효과도 뛰어난 새로운 개념의 제초제”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