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 국내 양파 소비촉진에 동참

국내산 양파 더 쓰기 캠페인·단체급식활용 등 소비확대 추진

  • 입력 2014.03.28 14:47
  • 기자명 안혜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는 지난 26일 ‘양파 소비촉진 간담회’를 개최, 외식업계·농협·aT 등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외식업 상생발전 차원에서 양파 소비 확대 방안을 마련해 추진키로 했다.

외식업계로는 한국중식요리협회, 한국외식산업협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한국외식업중앙회가 참여했다.

한국외식산업협회는 단체급식업계가 회원사로 참여하고 있는 점을 활용, 단체급식에 양파 요리 메뉴를 확대토록 유도한다. 또 협회 회원사가 참여하는 직거래 장터 개설 등으로 양파 소비를 촉진한다.

중식요리협회는 업소별 국산 양파 50% 더 쓰기 캠페인을 전개한다. 외식업중앙회는 전국의 지회를 활용해 양파 소비 촉진 홍보 및 사이버거래소를 활용해 구매 확대를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양파 사용 회원사 실태파악을 거쳐, 양파의 대량 구매 및 새로운 메뉴개발 등을 통해 소비 확대를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농협과 aT는 외식업계의 양파 소비확대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농협과 양파산업연합회는 외식업계가 국내산 양파를 대량 구매할 시 산지농협과 연결해 직거래로 공급하고 소량 구매시에는 농협에 직접 주문시 택배 배송키로 했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윤동진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실장은 “외식업계의 양파 소비촉진 노력에 감사드리고, 이번 사례가 ‘농업-외식업 상생발전’의 모범이 될 것이며 정부도 양파 공급과잉 해소에 최선을 다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혜연 기자>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