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질안전농산물 생산캠페인 성료

경농 종합방제체계 구축·영농비 절감 기여

  • 입력 2007.12.23 10:06
  • 기자명 연승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물별 병해충 종합방제체계 보급과 영농비 절감을 통한 농가소득 증대, 나아가 고품질안전농산물 생산기반 확립을 위해 추진된 (주)경농(대표 이병만)의 2007년 고품질안전농산물 생산 캠페인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경농은 지난 2000년부터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실시해 수많은 농업인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올해에도 전국 각 지점을 중심으로 실시된 행사에 고품질안전농산물 생산 교육 및 각종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농업인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또한 매년 실시하고 있는 ‘우수영농수기 모집’에서 전국의 많은 작목반과 개별농민 1천2백여명의 참여가 이루어져 그 뜨거운 열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는 것.

▲ (주)경농이 올해 추진한 고품질 안전농산물 생산캠펜인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사진은 우수영농수기 모집에서 선발된 선도농가들의 해외농산물 유통현장(중국) 방문 모습.
올해의 고품질안전농산물 생산 캠페인은 보다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영농설계가 가능토록 하기 위해 작물의 재배생리를 기본으로 수준 높은 농가경영컨설팅을 실시해 농민들의 재배지식에 대한 수준을 높이고, 고품질 안전농산물 생산역량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추었다.

또한 경농의 각 지점별 기술보급자문이 연중으로 병해충 발생상황에 따른 효과적인 방제요령을 지도해 불필요한 농약사용을 방지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병해충방제 컨설팅을 실시하였으며, 많은 농민들이 이에 동참하여 좋은 성과를 나타냈다.

이 외에도 지역 장날에 즉석으로 병해충 상담, 우수제품안내, 농약안전사용 교육 등 농민들의 편의를 위해 현장에서 바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하여 농민들과 함께 하는 뜻 깊은 한해를 보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