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최고의 요리학교에

우리음식 정기강연 오픈

  • 입력 2007.02.01 00:00
  • 기자명 관리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는 한국식문화홍보 세계화 및 우리농식품의 유럽지역 수출시장 개척을 위해 유럽최고의 요리학교 르 꼬르동블루와 공동으로 20일 프랑스 파리 르 꼬르동 블르 본교에서 한국전통음식연구소 윤숙자 소장을 초청, 한국전통음식 정기 강연회를 열었다.
이번 정기강연은 aT와 르 꼬르동블루가 지난해 3월 공동 개발한 김치요리 20가지를 담은 김치요리책(Korean Kimchi & Le Cordon Bleu)을 발간한데 이어 한국전통음식을 요리의 나라 프랑스의 세계적인 요리학교에 정기적으로 강의를 하기로 합의하여 이루어진 것이다.
이번 1회 정기 강연은 한국최고의 전통음식연구가인 사단법인 한국전통음식연구소 윤숙자 소장의 강의로 ‘한국의 맛과 멋’, ‘세계인이 좋아하는 한국 전통음식 소개’, ‘한국전통음식만들기’, ‘한국 전통음식전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해물신선로 등 궁중음식 만들기, 통배추 담그기 등 직접체험과 궁중음식인 신선로, 골반동, 보만두, 화양적, 대하구이, 통배추김치, 해물보쌈김치, 오색김치와 꼬갈떡, 꽃바람떡, 매화떡, 유자화채 등을 전시 및 시음을 통해 유럽인들에게 한국전통음식의 맛과 멋을 보여 주었다.
한편 aT는 22∼26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2006 파리식품박람회(SIAL 2006)’에 김치특별홍보관을 마련하여 다채로운 우리김치 및 김치요리의 전시 및 시연행사를 펼친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