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우바이오 5백만불 수출탑 수상

경기도 ‘G Food show 2007’ 채소종자 부문서

  • 입력 2007.12.09 12:48
  • 기자명 최병근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농우바이오가 지난달 22일 서울 COEX 태평양홀에서 진행된 ‘G Food show 2007’ 개막 행사에서 채소종자 부문 5백만불 농산물 수출탑을 수상했다.

▲ 농우바이오 유영우 해외사업본부장이 지난달 22일 서울 COEX 태평양홀에서 진행된 G Food show 2007 개막 행사에서 채소종자 부문 5백만불 수출탑을 경기도로 부터 수상받고 있다.
그동안 순수국내자본으로 운영되는 민족기업으로 연 매출의 약 20%에 달하는 자금을 R&D분야에 투자하며 신품종 개발에 매진해온 농우바이오가 종자 하나로 5백만불 수출탑을 수상한 것이다.

농우비이오는 지난 10월15일 창업 40주년을 기점으로 ‘환경을 생각하는 글로벌 종자 기업’으로의 변화를 모색하고며 중국, 인도, 인도네시아, 미국의 현지 법인을 중심으로 해외 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앞으로 수출량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농우바이오 유영우 해외사업본부장은 “오백만불이라는 수출 금액은 타 산업분야에 비하면 그 다지 큰 액수는 아니지만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농업 환경 속에서 고도의 기술과 막대한 자금이 필요한 노동집약적인 종자산업분야의 현실을 감안할 때 이번 오백만불 농산물 수출탑의 의미는 크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