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농육우산업 국가비전 제시하라”

낙육협 전국 순회 낙농인 대토론회서 한목소리

  • 입력 2007.12.09 11:53
  • 기자명 관리자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순회 낙농인 대토론회가 지난달 27일 강원(평창)지역을 시작으로 28일 경기(과천), 30일 전북(전주)에 이어, 이달 3일 충남(아산), 4일 충북(청원), 5일 전남(나주), 6일 경남(양산), 7일 경남(함안)까지 농가들의 큰 관심 속에 진행됐다.

이번 순회 대토론회에서는 낙농육우산업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농가 스스로의 의지를 다지고 이를 대내외에 천명하기 위한 결의대회가 지역별 도지회의 주관으로 열렸다.

▲ 한국낙농육우협회가 ‘2007년도 전국순회 낙농인 대토론회’를 전국을 순회하며 개최하는 중, 지난 3일 충남도지회(아산)에서 결의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결의대회에서는 낙농정책에 대한 비전수립, 제도개편을 통한 전국단위 우유수급 안정, 학교우유급식 제도화를 통한 낙농산업 기반 유지, 육우산업에 대한 종합적인 대책 마련, 북한어린이 우유지원 제도화 등 5개항의 대선공약 요구안을 발표했다.

또 낙농육우산업 발전을 위한 국가비전 수립을 비롯, 우유수급 및 소비확대 방안 수립, 사료값 안정기금 설치, 무허가 축사 양성화, 축산국폐지 계획 철폐 및 축발기금의 안정적 확보를 요구하는 결의문을 채택하는 한편, 외부 전문가 초청강연과 낙농육우 현안에 대한 토론시간도 가졌다.

참석자들은 한미FTA 및 한EU FTA에 대한 대응방안 마련, 조사료의 원활한 공급방안, 사료비 인상에 대한 대책마련, 축사 신·증축에 대한 민원 해소 방안 등에 대해 보다 적극적인 협회의 대응을 주문했다.

전국 순회 낙농인 대토론회는 오는 11일 경북(경주 호텔현대)에서 막을 내리며, 이어 12, 13일에는 대전 유성 소재 레전드호텔에서 전국 낙농육우인 지도자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