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의견 수렴 축산연구 추진

축산과학원, 농민단체와 간담회

  • 입력 2007.11.10 14:00
  • 기자명 관리자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산시험연구사업 등에 현장의 요구를 반영하기 위해 축산관련 단체의 의견을 듣기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
농촌진흥청 축산과학원은 지난달 31일 천안에 위치한 축산과학원 축산자원개발부에서 안병석 축산자원개발부장 주관으로 각 단체의 사무국장을 초청, 간담회〈사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10월 31일 농촌진흥청 축산과학원이 농업인단체 사무총장을 초청, 간담회를 갖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9월 13일 농진청에서 실시된 농업인단체 사무총장 초청 간담회에서 각 분야별 심도 있는 토의를 위하여 기관별로 간담회를 개최할 필요가 있다는 요청에 따라 추진된 것이다.

한우협회를 비롯하여 14개 단체가 참석한 이 날 간담회에서 축산단체 사무총장들은 “축산과학원에서 많은 연구를 했지만 실용화는 부족하다”며 “연구성과들이 농가에 빨리 적용돼 축산농가의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도움을 주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안병석 부장은 “축산과학원이 과거에 비해 최근 몇 년간 상당히 많은 발전을 이룬 것은 사실이지만, 아직도 부족한 부분이 많기 때문에 더 많은 분야에 관심을 기울이고 현장의 요구를 수용하기 위한 노력을 할 것”이라며 “각 단체에서는 현장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축산과학원의 노력을 지켜보면서 많은 격려를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