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농촌, 미래 성장동력”

‘2007 농촌어메니티 환경설계 공모전’ 열려

  • 입력 2007.11.05 08:09
  • 기자명 관리자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진흥청(청장 김인식)과 한국농촌공사(사장 임수진), 한국농촌계획학회(회장 이정재 서울대 교수)는 지난달 30, 31일 양일간 서울 양재동 aT에서 ‘인간·자연·전통이 조화로운 아름다운 농촌’을 테마로 ‘2007 농촌어메니티 환경설계 공모전’을 개최했다.

▲ 지난달 30일 aT센터에서 열린 ‘농촌어메니티 환경설계공모전’에서 김인식 농촌진흥청장이 관계자의 설명을 듣고 있다.
2003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5회를 맞는 이번 공모전에는 대학생, 일반인, 전문가 등을 대상으로 지난 6∼9월 공모하여 우수 작품으로 선정된 ‘농촌마을어메니티 환경설계 작품’과 ‘예쁜마을 사진작품’ 및 우수 연구성과물 등 1백60여점이 전시됐다.

특히, 이번 공모전에는 ‘강당골 강당계곡 물빛 별빛 마을(경희대학교)’, ‘AgriPermanent(서울대학교)’, ‘情(한국전통문화학교)’, ‘포도향을 바람에 담다(서경대학교)’, ‘오계(배재대학교)’, ‘원님이 들려주는 원골마을 이야기(한동대학교)’ 등 농촌 마을을 대상으로 한 작품들이 주목을 끌었다, 이들 작품들은 다양한 접근방법으로 지속가능한 농촌어메니티자원의 관리 및 개발 모델을 제안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예쁜마을 사진 부분에서는 ‘마을전경’·‘관광명소’, ‘전통 담장’ 등 지역 주민들이 스스로 가꾸어오면서 자랑으로 여기는 정겹고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마을경관 사진이 전시됐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