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유통기한 7개월 넘긴 쌀라면 상품 지급

‘쌀은 생명이다’란 이벤트 경품으로 ‘ㄴ’사 라면 제공
농식품부, “쌀가공식품협회 구매 과정서 문제된 듯”

  • 입력 2010.11.08 09:01
  • 기자명 최병근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수산식품부가 최근 쌀 관련 이벤트 당첨 상품으로 유통기한이 4개월~7개월 지난 ‘ㄴ’회사에서 출시한 쌀라면을 제공해 논란이 일고 있다.

국민에게 안전한 먹을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야 할 농림수산식품부가 유통기한이 최고 7개월이 지난 쌀 라면을 ‘쌀은 생명이다’라는 제목의 이벤트 당첨상품으로 제공해 논란이 일고 있다.

문제가 되고 있는 이 라면은 ‘ㄴ’이라는 대기업에서 출시한 것으로 유통기한이 지난 상품을 받은 박종범 씨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농림수산식품부에서 진행한 ‘쌀은  생명이다’라는 이벤트에 당첨되어 받은 쌀가공상품. 유통기한이 7개월 지난 것을 보내줬네요.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요?”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농식품부 관계자는 “농식품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쌀가공식품협회에 상품배송을 일임했다. 쌀 가공식품을 구매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생긴 것 같다”고 해명했다. 이와 관련 한국쌀가공식품협회 측의 입장을 듣기 위해 여러 차례 연락을 시도했지만, 연락이 닿지 않아 입장을 들을 수 없었다.

한편 농식품부는 지난 10월 쌀 수확기를 맞아 쌀 농가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쌀 소비촉진과 관련된 글을 기고하면 쌀 가공식품 9종을 상품으로 지급했다. 4일 현재 3명에게 배송중에 있다고 농식품부 관계자는 밝혔다. 〈최병근 기자〉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