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강 사업도 포기하라

  • 입력 2010.06.14 16:12
  • 기자명 한국농정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2 지방선거에서 들어난 민심은 역시 천심 이였다. 오로지 성장만을 부르짖으며 몰아 부치던 세종시 수정안도 추진동력을 잃게 될 가능성이 커졌다. 한 국가는 기업체가 아니다. 이윤을 극대화하기 위해 수단 방법을 가리지 않는 것이 기업이라면 국가는 이윤극대화가 목적이 아니라 국민의 평강과 행복을 극대화해야 한다.

다양한 계층의 국민들을 어떻게 아우르며 함께 갈 것인가를 지도자는 고민해야 한다. 돈만 벌게 해주면 된다고 생각해서는 그것이 가능하지도 않을 뿐만 아니라 국민과 함께 가기란 요원해 진다. 사사건건 마찰이요 국론분열만 있을 뿐이다.

4대강 사업도 마찬가지다. 지난 5월 31일 문수스님이 4대강 사업 중단을 촉구하며 소신공행 했고 모든 종교계에서도 반대하고 있는, 사실상 온 국민이 나서서 반대하고 있음에도 아직도 정신 못 차리고 강행하려 하는 모양이다.

생명을 죽이려는 자들이니 한 사람의 생명이 안중에도 없겠지만 국민을 온통 적으로 만들어 놓을 요량이 아니라면 천심인 민심을 깊이 새겨야 한다.

4대강 사업이라는 토목공사는 3년간 22조원+α 를 투입해 9~12m의 16개 거대 보(洑) 등을 만드는 사업으로 쫓기기라도 하듯 전국에서 국토를 온통 파헤치고 있다. 이러한 과정에서 가장 피해를 많이 볼뿐만 아니라 심각한 타격을 받는 부문이 유기농민들을 포함한 농민들이라는데 문제의 심각성이 있다.

4대강 사업은 전국 채소재배면적의 약 13%에 해당되는 3만ha의 비옥한 농지가 사라지게 하는 사업이다. 3만ha는 여의도 면적의 21배에 이르는 땅이다. 수십 년 땀 흘려 일궈온 친환경 유기 농지를 하루아침에 파헤쳐 버린다니 한숨을 넘어 분노가 치미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더군다나 상수원을 보호하였고 강과 환경과 생명을 지켜온 유기농의 터전을 이렇게 무참하게 짓밟는 만행을 서슴없이 자행하는 자들은 도대체 어느 나라 정부인지 이해할 수 없다.

따라서 4대강 사업은 돈 몇푼 벌자고 자연 상태로 영원히 보존해야할 민족적 자산을 마구 파헤치는 한 즉각 중단되는 것이 옳다. 생태와 생명을 살리고 유기농의 터전을 유지 보존하여 우리의 후손들에게 넘겨주는 것이 올바른 역사인식이요 민족적 긍지이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