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유명음식 다 모였네”

한국음식대전서 요리경연대회 등 열려

  • 입력 2007.10.15 11:35
  • 기자명 관리자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의 전국 유명 음식이 모이는 한국음식대전이 지난 10∼13일까지 4일간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농림부가 주최하고 농수산물유통공사와 사단법인 한국음식업중앙회가 공동으로 주관했다.

한국음식대전에서는 지방자치단체, 한국음식업중앙회 및 일반인 등 3개 부문으로 나뉘어 한국요리경연대회가 펼쳐졌으며, 전국에서 2백40개팀이 참여했다.

▲ 지난 10일 오전 서울시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한국음식대전'개막식에서 주요 내빈들이 테잎 컷팅을 하고 있다.
심사는 메뉴구성, 재료의 적정성, 창의성, 상품성 등을 기준으로 관계전문가, 일반인 및 외국인 심사위원이 평가했으며, 부문별로 금상, 은상, 동상과 장려상이 수여됐고, 전 부분을 통틀어 최고 음식에는 대상이 수여됐다.

일반인 심사는 행사 기간 선착순 8백명에게 기회를 부여하며 직접 출품작을 시식하고 최고의 요리에 표식을 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을 위해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진행됐다. 행사의 테마를 나타내는 대동맛지도는 각 시도의 대표요리를 LCD모니터를 통해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제작·설치됐으며, 행사장 내 무대에서는 식재료를 이용한 푸드아트 체험과 키친매직쇼, 칵테일쇼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또한, 한국음식대전의 모습을 담은 UCC(사용자 제작 컨텐츠) 콘테스트를 실시하여 시상했다.

농림부 관계자는 “이번 음식대전 출품작에 대한 화보집과 수상작을 중심으로 조리법 동영상을 제작하여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