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보고를 합동토론회로

농어촌공사, 업무효율성 높여

  • 입력 2010.02.23 10:54
  • 기자명 연승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어촌공사(사장 홍문표)는 저수지 둑높이기 등 정부 정책사업을 성공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해 2010년도 업무보고를 전부서 합동 토론회로 개최, 우수전략을 상호 벤치마킹 하도록 했다. 기존에 부서별로 시행하던 업무보고를 합동으로 개최함으로써 부서간 업무를 공유하고, 상호 우수한 전략을 보고 배우며 업무수행 능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는 기회로 활용한다는 취지에서다.

또한 지방부서를 포함한 전부서 합동 업무보고회를 1박2일 일정으로 개최해 1분기에 집중된 국정핵심과제 추진에 역량을 집중함은 물론. 수개월씩 걸리던 지방부서 업무보고 기간을 단축하여 조기에 업무를 착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지난 22일 부서간 업무보고를 통합한 합동토론회가 한국농어촌공사 대강당에서 임직원 5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고 있다.
특히, 공사는 저수지 둑높이기 등 4대강 사업과 저탄소 녹생성장, 농지은행 사업, 어촌개발사업 등 국정과제 핵심담당 부서장이 특강을 실시하고, 이에 대한 토론회를 열어 사업추진 방향의 효율성과 합리성을 높여나간다는 방침이다.

농업용저수지 둑높이기는 올해 4천66억을 투자해 77개소를 신규 착공하고, 영산강 하구둑 구조개선을 통해 홍수 피해방지 및 수질개선을 도모하며, 4대강 정비로 발생하는 준설토를 활용한 농경지 리모델링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저탄소 녹색성장에 부응한 신재생에너지 개발확대를 위해 관개용수를 활용한 소수력 발전사업, 방조제 내외를 활용한 대규모 풍력프로젝트 타당성 조사를 실시, 기후변화에 대비한 청정개발체제(CDM)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고령, 질병 등으로 은퇴 또는 전업 및 이농을 희망하는 농가의 농지를 매입해 신규 전업농을 육성하고 농지시장의 안정화를 도모하는 농지매입비축사업은 금년에 신규로 7백50억을 투입하여 500ha를 매입할 계획이며, 고령농업인의 소유농지를 담보로 노후생활자금을 평생 월별 연금형식으로 지원하여 농업인의 노후생활안정을 지원하는 농지연금 사업의 신규도입을 위한 방안을 마련해 나갈 방침이다.

이외에도 공사는 성과우수자 및 역량이 높은 직원들이 인정받는 시스템을 정착시키는 등 기존에 추진해오던 경영선진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타깃 인센티브제고, 성과마일리지 제도 도입운영 및 성과개선대상자관리제 등을 통해 자율과 책임경영체제를 확립할 계획이다. 공사에서는 이와 같은 핵심정책사업의 성공적 추진과 신규 사업 등을 뒷받침하기 위해 업무 전문성강화와 시스템 경영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