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성장 선도 산림강국 실현”

산림청, 산림정보화 비전 선포식 개최

  • 입력 2010.02.06 16:34
  • 기자명 연승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청(청장 정광수)은 2일 산림청 대회의실에서 산림청 비전과 전략과제를 담은 ‘산림정보화 기본계획’을 확정하고, 각계 각층의 전문가와 전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산림정보화 비전 선포식’을 통해 발표했다.

산림정보화 비전선포식은 빠르게 변화하는 정보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저탄소 녹색성장 시대의 산림강국 실현을 적극 지원하기 위한 산림정보화 비전과 전략과제를 제시하고, 산림정보화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산림청 차원의 의지와 역량을 결집하는 계기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 산림정보화 비전 선포식이 지난 2일 산림청 대회의실에서 열리고 있다.
이번 기본계획은 그간 산림정보화 추진성과와 문제점 분석을 토대로 지난해 3월부터 T/F팀을 구성하여 작업을 착수하였으며, 일선 현장중심의 전략과제 도출을 위해 지방산림청, 관리소  직원들과 관련 부처 및 학계 등의 폭넓은 참여와 의견 수렴을 거쳐 시안을 마련한 후, 지난 1월 19일 ‘정보화추진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확정했다.

산림청 정보화비전은 ‘산림강국 실현을 위한 국가산림 통합정보화 구현’으로 확정하였으며,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4대 전략목표에 4대 아젠다와 44개 실천과제를 담고 있다.

이상길 산림청 차장은 ‘이번 산림정보화 기본계획이 ‘창의와 신뢰의 선진 지식정보사회’ 구현이라는 국가정보화 비전에 기여하고 궁극적으로 산림청 비전인 ‘녹색성장을 선도하는 산림강국’ 실현에 크게 이바지 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연승우 기자〉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